본문 바로가기

BIAF 2025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10.24 ~ 28.

전체보기 검색

커뮤니티

인쇄

보도자료

공지사항 제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4) 영화제 2일차 2024-10-27 08:51
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4)
영화제 2일차
- 세계로 도약하긴 위한 애니메이션영화제의 전략적 홍보 학술포럼
- 애니메이션 대한 취업 노하우 및 전술 잡세미나
- 부천필 신카이 마코토가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OST
- 시민과 함께하는 <사랑의 하츄핑> 야외상영
 
 
26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4)1026() 주말 첫날, 애니메이션 대한 취업 정보 및 노하우 전술, 시민들을 위한 행사를 선보이며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6BIAF 개최기념 부천필과 신카이 마코토가 함께하는 애니메이션 OST 콘서트는 신카이 마코토의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너의 이름은.> 등 영화에서 나오는 테마곡으로 사운드 트랙을 연주하며 그 화려한 무대를 장식했다.
 
이번 애니메이션 OST 특별 게스트로 <별의 목소리>부터 <스즈메의 문단속>까지 신카이 마코토 감독과 함께한 ()코믹스웨이브필름 상무 이사 스나미 카즈키, <날씨의 아이>, <스즈메의 문단속> 원화를 제작한 타카기 마호가 무대 인사와 소감을 전했다.
 
공연을 관람한 시민들은 신카이 마코토 애니메이션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OST를 오케스트라로 감상하여 너무 기쁘다.’, ‘부천에서 뜻깊은 공연을 감상하게 해준 비아프에 감사를 전한다.’, ‘문화생활을 할 수 있게 마련해준 비아프에 감사하다.’라는 등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24회 부천 북 페스티벌 협업으로 진행한 야외상영 <사랑의 하츄핑>이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부천시민들에게 주말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야외 상영작 <사랑의 하츄핑>100만 관객 돌파 및 아이들의 전폭적인 사랑을 받은 작품으로 가족 단위로 많은 부천시민이 함께하여 시원한 가을밤을 만끽하고 애니메이션의 즐거움을 느끼는 자리로 만들어 주었다.
 
3,000여명의 시민분들이 안전하게 영화관람을 진행, 관람한 시민 중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랑의 하츄핑>을 상영해 줘서 고맙다.”,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만들어 준 BIAF에게 감사하다.”, “주말 저녁 가족과 함께 야외에 나와서 영화도 보고 즐길수 있어서 좋았다.” 등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BIAF2024 학술포럼은 세계로 도약하기 위한 애니메이션영화제의 전략적 홍보를 위해 애니메이션 인 할리우드: 할리우드 출신이 아니어도 대화의 일원이 되는 방법, 항저우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의 애니메이션 영화 국제화 및 발전을 위한 전략, K-POP 그룹과의 협업을 통한 홍보전략 제시, 엉뚱하게, 또 품격있게: 전 세계 관객들과 함께하는 캐나다 축제의 마케팅 기술을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동시에 진행하였다.
 
이번 학술포럼 강연자는 평론가, 마케팅 코디네이터, 매니지먼트 이사, 애니메이션영화제 프로그램 디렉터 등 홍보에 대한 전문적인 활동 및 지식을 보유한 사람들로 진행하여 참석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다. 강연자인 로시오 평론가는 인맥을 넓히기 위해서는 쇼케이스를 위한 자리가 마련되어야 한다. 영화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로컬 관객을 사로잡아야 성장할 수 있다. 또한, 페스티벌은 경쟁이 아니라 함께 해야 한다.”라고 하였다.

애니메이션 및 관련분야 국내·외 취업 노하우와 기술 변화에 따른 트렌드 대응 강연을 통하여 애니메이션 관련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 기술적 측면에서 바라본 음악의 미래를 곽수정 메타(구 페이스북) 뮤직 엔지니어가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강의는 총 3개의 세션으로 게임 오디오: 인터랙티브 음악 디자인, 음악과 첨단 기술: 공간음향 그리고 AI, 음악인, 실리콘 밸리에서의 커리어 방향 등을 구성, 강의에 참여한 학생, 직장인 등이 많은 것을 배우는 자리가 되었다.
 
세계 각국의 다양한 애니메이션을 관람할 수 있는 BIAF20241029()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