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IAF 2025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10.24 ~ 28.

전체보기 검색

커뮤니티

인쇄

보도자료

공지사항 제25회 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 수상작 발표 2025-05-09 14:02
25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공모전 수상작 발표
- 실기대전 대상 만화 부문이아린(창원대암고 3학년) -
- 공모전 대상 캐릭터 부문신수민(부천심원중 3학년) -
 
27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25)은 지난 412() 부천대학교 본캠퍼스에서 1천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한 25BIAF전국학생만화애니메이션대전(이하 실기대전)’ 수상작들을 발표했다. 역대 최고의 경쟁률에서 선발된 실기대전(고등부) 수상은 대상 포함 부문별 금···특별상 총 171, 공모전(중등부) 수상은 대상 포함 금··동상 총 25명의 심사 결과 수상작을 발표하며 2024년보다 훨씬 더 높은 열띤 경합을 벌였다.
 
이번 실기대회 대상 작품은 만화 부문의 이아린(창원대암고 3학년)’학생과 캐릭터 부문의 신수민(부천심원중 3학년)’학생이 수상했다.
 
실기대회 주제로 애니메이션 부문 사랑하는 것이 미움이나 혐오의 감정으로 변하는 순간과 감정의 변화 과정과 까닭. (또는 반대로, 미움이나 혐오가 사랑하는 것으로 변하는 순간과 감정의 변화 과정과 까닭)‘, 만화 부문 온 세상이 이상 기온으로 화산과 해일이 일더니 한순간 얼어버렸다. 가까스로 나는 얼음 속에서 헤쳐 나오는데, 모든 사람들은 언어를 잃어버렸다. 서로 소통이 안되는 사람들, 동물과 같은 울음소리만 나오는데..‘, 상황표현 부문 ‘SNS에서 받는 좋아요가 실제로 물리적인 무게로 느껴지는 세상’, 캐릭터 부문 의료 지원이 부족한 곳에서 부상자와 환자를 치료하며 희망을 주는 캐릭터를 디자인하시오.’가 선정되었다.
 
심사를 진행한 심사위원들은 매해 더 많은 수의 참여자와 학생들의 작품 수준이 높아져 심사하는 과정이 쉽지는 않았습니다. 주제를 담아 내기 위한 진지한 고민의 흔적이 보였으며, 짧은 시간 안에 몰입을 끌어낸 연출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미완의 부분도 있었지만, 오히려 그 안에서 더 상장할 가능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실기대전에 참여해 주신 모든 학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도전하는 여러분 모두에게 뜨거운 응원과 격려를 보냅니다.’ 라고 전했다.
 
수상한 작품은 725()부터 BIAF 홈페이지 미디어관 온라인 전시와 신한커머스 본사 갤러리에서 오프라인 전시로 1차 동시 개최되며, 2차는 729()부터 810()까지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 갤러리에서 열린다. 시상식은 810()에 웹툰융합센터에서 진행 될 예정이다.
 
아카데미 공식지정 국제영화제인 제27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25)1024()부터 28()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