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클래스

Part1 메이킹 오브 환타지아 2000

월트 디즈니의 조카 로이 디즈니는 삼촌이였던 월트 디즈니의 클래식을 애니메이션으로 옮기고자 프로젝트 1940년 <환타지아>를 60년만에 부활시켜, <환타지아2000> 2000년 신년에 극장 개봉과 함께 소개한다. 여기에 에릭 골드버그 감독과 수잔 매킨지 골드버그 미술 감독은 함께 <환타지아2000>에서 <랩소디 인 블루>, <요요를 하는 홍학>을 선보인다. 로이 디즈니와 함께 작업한 알 허쉬필드의 느낌으로 만든 <렙소디 인 블루>, 그리고 확장된 수채화 느낌의 <요요를 하는 홍학>을 포함한 <환타지아2000>에는 디즈니의 위대한 작가, 조 그랜트를 포함하여, 글렌 킨, 김상진. 라울 가르시아 등 재능 있는 신진 애니메이터들이 대거 참여하였고, 애니메이션과 음악의 결합을 꿈꾸었던 월트 디즈니의 야심찬 계획은 60년만에 <환타지아2000>으로 결실을 맺게 되었다.

Part 2 미키 마우스 탄생 90주년

1928년 11월 18일 콜로니 극장에서 1928년 “스팀보트 윌리”로 미키마우스를 소개한 이후 올해 90주년을 맞이하였다. 미키 마우스 탄생부터 지금까지의 위대한 역사적 순간들, 특히 그 탄생의 비화, 발전과정, 캐릭터 구축과 퍼스널리티, 지금에서의 특별한 의미를 에릭 골드버그 감독이 직접 미키 마우스 그림을 그리면서 설명하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되었다.

에릭 골드버그 감독은 특히 <겨울왕국>과 함께 상영한 아카데미 노미네이션 단편 미키 마우스의 <말을 잡아라> 에서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의 캐릭터 디자인과, 수석 애니메이터로 작업하였으며, 지금껏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이콘이 된 미키 마우스 역사와 함께 아름다운 미키마우스 핸드 드로잉을 이번 클래스에서 펼쳐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