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위원

장편

  • 카타부치 스나오감독일본심사위원장

    카타부치 스나오감독일본심사위원장
    <이 세상의 한구석에>(2016)로 2017년 일본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작품상과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심사위원상, 문화청예술제 애니메이션 대상 및 도쿄아니메어워드 올해의 애니메이션,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17)에서 장편 대상을 수상하였다. 니혼대학 영화과에 재학 할 때부터 스튜디오 지브리에 참여, 미야지키 하야오, 다카하다 이사오 감독과 함께 작업하였다. <마녀배달부 키키>(1989) 조감독을 시작으로 장편 <아리테 공주>(2001), <마이 마이 신코 이야기>(2009) 그리고 <이 세상의 한구석에>(2016)를 연출 하였다. 아카데미회원.
  • 킴 쿠클레르애니메이션 디렉터벨기에

    킴 쿠클레르애니메이션 디렉터벨기에
    브뤼셀 앙사브 라 캄부르 (ENSAV)에서 애니메이션 촬영으로 석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패션픽쳐스, BBC애니메이션, 아드만 스튜디오 등에서 작업해 왔다. 닉 파크, 피터 로드 <치킨 런>(2000), 웨스 앤더슨 <판타스틱 미스터 폭스>(2009), 팀 버튼 <프랑켄위니>(2012) 등의 작품에서 애니메이터 및 슈퍼바이저로, 아카데미 장편에 노미네이션 <내 이름은 꾸제트>(2016)에서는 애니메이션 디렉터, 웨스 앤더슨 <개들의 섬>에서 수석 애니메이터로 작업했다.
  • 론 다인스프로듀서, 감독프랑스

    론 다인스프로듀서, 감독프랑스
    세크르블루 대표이자 감독, 프로듀서. 2010년 프랑스제작자협회 프로듀서상을 수상했다. 칸영화제 단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울부짖는 섬>(2010), 아카데미 노미네이션 <마다가스카르의 일기>(2010)를 제작하였다. 장편 애니메이션 <사샤의 북극대모험>(2016)은 안시 관객상을 수상했다. 프랑스 세자르상을 수상한 <선데이 런치>(2015), 2017년 베니스영화제에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괜찮을 거야>(2017)를 제작하였다. <소용돌이> (2018>은 칸 비평가주간 선정, 자그레브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대상, 안시에서는 특별상 2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감독으로 5편을 연출하였으며, 그가 연출한 작품들은 칸,클레르몽 페랑을 비롯한 300여개의 영화제에서 상영하였다.
  • 이정향감독대한민국

    이정향감독대한민국
    영화감독으로 <미술관 옆 동물원>(1998), <집으로>(2002), <오늘>(2011)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하였다. 1999년 대종상, 영평상 신인감독상, 2002년 대종상 각본상, 최우수 작품상, 산세바스찬국제영화제 스페셜 멘션(특별언급) 등을 수상했다.

단편

  • 로랑 위츠감독, 프로듀서룩셈부르크

    로랑 위츠감독, 프로듀서룩셈부르크
    프랑스 메츠예술학교 졸업 후, 1997년에서 98년 사이 4편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만들었으며, 2007년 제작사 ZEILT 프로덕션과 2010년 WATT 프레임을 설립하였다. 자신이 각본, 연출, 프로듀싱을 맡은 <미스터 위블로> (2013)로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였다. 아카데미상 수상과 함께, 룩셈부르크 명예시민, 프랑스 명예훈장을 서훈 받았다. 2014년 단편 <롱 리브 뉴욕>을 감독했으며 2017년 6월에는 교육기관 AIME의 글로벌 캠페인 단편영화 <코그>를 만들었다. TV시리즈 <바라바보르>의 첫 번째 시즌을 제작, 연출하고 있으며, 멀티 플렛폼 컨셉의 새로운 기획들을 개발 중이다. 아카데미회원.
  • 로레인 로단애니메이션 디렉터아일랜드

    로레인 로단애니메이션 디렉터아일랜드
    아일랜드 더블린 밸리페모트 대학교에서 애니메이션 드로잉과 제작을 전공하였다. 애니메이션 명가 카툰 살롱에 입사하여, 스튜디오의 첫 번째 아카데미 장편 노미네이션 <켈스의 비밀> (2009) 에서는 SFX 애니메이터로, 세 번째 아카데미 장편 노미네이션 <브래드위너>에서는 시퀀스 디렉터로 일했다. TV 부문 에미상에 노미네이션 <행복한 퍼핀가족>시즌 2의 애니메이션 감독을 역임했으며, 2019년 아마존을 통해 공개될 <피트 더 캣>의 조감독으로서 작업 중이다.
  • 스펠라 카데즈감독슬로베니아

    스펠라 카데즈감독슬로베니아
    슬로베니아 류블랴나에서 그래픽 디자인을 전공했고, 독일 쾰른 아카데미 오브 미디어 아트에서 공부하였다. 스톱모션 단편 애니메이션 <볼레스>(2013)는 독일 라이프치히 대상 및 히로시마애니메이션영화제 최고 신인상을 포함해 150여개의 영화제에서 50여개의 상을 수상했다. <나이트호크>(2016)는 홀란드애니메이션영화제와 자그레브애니메이션영화제,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BIAF2017)에서 대상을 수상하였다. 아카데미회원.

학생 / TV / 한국단편

  • 로시오 아유소저널리스트, 프로듀서미국, 스페인

    로시오 아유소저널리스트, 프로듀서미국, 스페인
    저널리스트이자 프로듀서. 런던과 L.A에서 30년 넘게 해외특파원으로 일해 왔다. 골든 글로브 시상식을 개최하는 헐리우드 외신기자협회 멤버이며, 골든 글로브 선정위원이다. 라울 가르시아와 함께 설립한 R&R 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해 L.A 지역에 영화 프로모션을 돕고 있으며, 장편 애니메이션 애드거 앨런 포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엑스트라오디너리테일>(2015)를 제작하였다. 독일 슈투트가르트를 비롯한 여러 국제영화제의 심사위원을 역임했으며, 저서로「빌 플림턴, 지치지 않는 필름메이커」가 있다. 2015년 국제촬영감독조합 미디어 어워드를 수상했다.
  • 나카니시 고프로듀서일본

    나카니시 고프로듀서일본
    와세다 대학 제1문학부를 졸업했다. 1997년 주식회사 킹레코드에 입사, 현재 킹레코드 킹 어뮤즈먼트 크리에이티브 본부 제작본부장이다. <극장판 소녀혁명 우테나>, <러브히나>, <창궁의 파프너>, <마르두크 스크램블>, <시스터 프린세스>, <시도니아의 기사>, <아인>, <블레임!>, <극장판 케이> 등 다양한 작품에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하였다.
  • 석종서프로듀서대한민국

    석종서프로듀서대한민국
    CJ E&M 애니메이션사업본부 스튜디오 바주카 국장, <아기공룡 둘리>>, <안녕 자두야>>, <신비 아파트>> 등의 작품 기획PD로 활동했다. <안녕 자두야>>로 2013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로봇 트레인>>으로 2015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상, <안녕 자두야 극장판>>으로 2016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장상, <레인보우 루비>로 2017년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등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