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BIAF BUCHEON INTERNATIONAL ANIMATION FESTIVAL

전체보기 검색

커뮤니티

보도자료

공지사항 영화제 기간 중 펼쳐진 BIAF e-스포츠 대회 2020-11-03 14:10
영화제 기간 중 펼쳐진
BIAF2020 e-스포츠 대회

 
22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BIAF2020)이 영화제 기간 중 e-스포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개최된 제2BIAF e-스포츠 대회는 조선대학교 LINC+ 사업단과의 협업으로 마련됐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종목으로 채택하고 참가자격의 연령 제한을 없애 진입장벽을 낮췄고, 그 결과 전국에서 약 120 명의 참가자가 지원하며 시작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1016일부터 17일까지 치러진 온라인 비대면 예선을 통해 8강 진출자가 결정되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된 본선 대회는 한국만화박물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됐다. 1024일에는 개인전(스피드전), 1025일에는 가족전(아이템전) 본선이 이어졌다. 대회에는 3인의 게임 중계진도 합류해 관객들의 보는 재미를 더했으며, 조선대학교 LINC+ 사업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며 많은 게임 팬들의 관심을 받았다.
 
치열한 경기 끝에 개인전은 이기석, 가족전은 이진혁·이수행 참가자가 각각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 외에도 4위까지 각각 본선 수상자가 결정되었고, 수상자에게는 총 4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함께 수여됐다.
 
BIAF e-스포츠 대회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영화제를 방문한 관객들의 열띤 관전을 통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BIAF 사무국은 앞으로도 시민들과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를 영화제 기간에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