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 BIAF BUCHEON INTERNATIONAL ANIMATION FESTIVAL

전체보기검색

BIAF

시상 및 심사위원

BIAF2019 심사위원

장편

  • 드니 도감독프랑스

    드니 도감독프랑스
    <푸난> 감독, 1985년생으로 파리에서 태어난 드니 도는 프랑스 명문학교 고블랭을 졸업했다. 고블랭에서 공동 연출한 졸업 작품 <루반>은 천안문 혁명으로 기록된 중국의 현대 격변기를 겪는 사건 속에 두 남녀의 영원한 사랑을 잘 그려냈으며, BIAF2010 학생 부문 경쟁으로 선정되었다. 캄보디아 크메르 루즈 치하에서 겪는 자신의 가족사를 다룬 장편 <푸난>은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대상과 함께 BIAF2018 심사위원상을 수상하였다. <푸난>은 아카데미 장편 부문에 2020년 출품 예정이며, 차기작 장편 <솔야>로 안시2019 미파 피칭 프로젝트 대상을 수상했다.
  • 이타즈 요시미감독일본

    이타즈 요시미감독일본
    이타즈 요시미는 콘 사토시 <파프리카>와 유작 <꿈꾸는 기계>, 미야자키 하야오 <바람이 분다>, 이소 미츠오 <전뇌코일>에서 수석애니메이터 및 캐릭터 디자이너로 일했다. 현재 미야자키 하야오 차기작 <(가제)그대들 어떻게 살 것인가> 수석애니메이터로 참여하고 있다. 콘 사토시 사후 <꿈꾸는 기계> 완성을 위한 감독으로 지명 받았으며, BIAF2015 장편 대상을 수상한 <백일홍 : 미스 호쿠사이> 애니메이션 디렉터를 맡았다.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터들과 함께 작업, 2016년 감독을 맡은 <피그테일>은 BIAF2016 단편 경쟁에 선정, 이후 국제영화제에서 24개가 넘는 상을 수상하였다. 2017년에는 만화를 원작으로 한 TV 시리즈 <볼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연출을 맡았다.
  • 윤가은감독한국

    윤가은감독한국
    단편 <손님>으로 클레르몽페랑국제단편영화제에서 대상 수상, <콩나물>로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너레이션 K플러스 단편영화상 수정곰상을 수상하였다. 장편 데뷔작 <우리들>은 베를린국제영화제 제너레이션 부문에 선정되었으며, 백상예술대상 영화 시나리오상,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하였다. 두 번째 장편 <우리집>은 평론가와 관객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으며 개봉하였고, BFI 런던국제영화제에 공식 선정되었다.

단편

  • 이민규감독미국, 한국

    이민규감독미국, 한국
    <아담과 개>(2011)로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노미네이션. <아담과 개>는 애니어워드 단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였다.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겨울왕국>, <주먹왕 랄프>, <빅 히어로> 그리고 <모아나> 캐릭터 애니메이터를 담당했다. 2018년 아카데미 단편 수상 글렌킨 <디어 바스켓볼>에서는 수석애니메이터로 활동하였으며, 현재 글렌 킨 감독의 장편 <오버 더 문>에서 스토리보드 아티스트로 참여하고 있다.
  • 셀린 드보감독프랑스

    셀린 드보감독프랑스
    파리국립장식미술학교를 졸업하였다. <선데이 런치> 프랑스 아카데미 세자르 수상, <괜찮을 거야>로 베니스국제영화제 단편 대상을 수상하였다. <선데이 런치>는 BIAF2016 한국-프랑스 수교 130주년 특별전에 <괜찮을 거야>는 BIAF2017 단편 경쟁에 선정되었다.
  • 안나 부다노바감독러시아

    안나 부다노바감독러시아
    안나 부다노바는 <상처받은 사람들>로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심사위원특별상 등 20여 개 부문을 수상하였다. <검은 물결 사이로>는 로카르노국제영화제에 선정되었고, 브뤼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대상과 러시아 크록영화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아카데미 단편 애니메이션 예비후보로 선정되었다.

학생 / TV / 한국단편

  • 아그네 아도메네프로듀서리투아니아

    아그네 아도메네프로듀서리투아니아
    아그네 아도메네는 주로 애니메이션 단편의 예술성을 중요시하는 작품의 프로덕션과 개발을 맡았다. 아트 숏이라는 회사를 2012년 설립, 창립작으로 우르테와 요한 외팅어가 공동연출한 <라그나로크>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리투아니아 아카데미 수상을 비롯하여 다수의 국제영화제에 선정되었다. 프랑스와 합작한 <더 저글러>는 안시2019 단편 경쟁에 선정되었다. 리투아니아 애니메이션 제작자협회 창립멤버이며 유러피언 애니메이션 어워드 및 리투아니아 필름 아카데미 회원이다.
  • 세바스티앙 오노모프로듀서프랑스

    세바스티앙 오노모프로듀서프랑스
    안시2018 장편 대상 <푸난> 프로듀서, 프랑스국립영상센터 프로듀서 과정을 마쳤다. 제작사 d’Ici에서 프로듀서, 자신이 설립한 스페셜 터치 스튜디오의 대표, 2017년 이래로 유니프랑스 불어권 연합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프랑스 명문 단편학교 페미스와 고블랭의 전문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2017년 장-클로드 플라망-바르니 감독 <갱 오브 더 프렌치 캐러비언> 및 2018년 드니 도 감독 <푸난>을 제작하였으며. 2019년 안시 피칭에서 장편프로젝트 <솔야>로 대상을 수상, 드니 도 감독과 함께 제작 진행 중이다. 2019년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TV 부문 심사위원.
  • 장나리감독한국

    장나리감독한국
    1985년 출생. 한국예술종합학교 애니메이션과를 졸업하였다. 단편애니메이션 <반짝반짝>(2011) 공동감독, BIAF2013 특별상 수상 <Home Sweet Home>(2012), BIAF2016 학생 부문 대상 <아버 지의 방>(2016)을 연출했다. <아버지의 방>은 브뤼셀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학생 부문 최우수상,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학생 부문 스페셜멘션을 수상했다. 그리고 웹애니메이션 <한심해서 죄송합니다>(2017), BIAF 2018 한국단편 선정작 <검은 악어>(2017)를 만들었고 현재는 콘텐츠진흥원 단편제작지원2018로 새 작품을 연출하고 있다.

음악

  • 하림가수, 작곡가한국

    하림가수, 작곡가한국
    가수, 연주자.
    애니메이션 <악심> 음악감독.
  • 김양희음악감독한국

    김양희음악감독한국
    <미술관 옆 동물원>, <집으로>, <오늘> 음악감독. <비밀은 없다>, <밀정> 음악.

VR

  • 마이클 코델VFX 슈퍼바이저미국

    마이클 코델VFX 슈퍼바이저미국
    2013 아카데미 수상작 <미스터 위블로> 애니메이션 디렉터,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인크레더블 헐크>, <아이언맨2>, <캡틴아메리카 : 시빌워> 수석애니메이터. <인크레더블 헐크>로 애니상 노미네이션. 현 ILM 소속으로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스타워즈 : 라스트 제다이> 수석애니메이터로 작업했다.
  • 심상종프로듀서한국

    심상종프로듀서한국
    박찬욱 <올드보이>, <스토커>, <아가씨>, 봉준호 <마더>, <괴물>, <옥자>의 VFX를 담당한 포스크리에이티브파티 제작본부장.